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40분거리 화담숲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입니다. LG 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165,265㎡ (약 5만 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6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和談)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하며, 평소에 산책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 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 등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 속 산책길 전 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길로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화담숲의 16개 테마원에 대한 숨은 이야기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설명문을 읽거나 오디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화담숲 운영시간


화담숲은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입장객을 1일 1만명으로 제한하고 시간대별로 나누어 운영한다.
화담숲 봄 시즌 3월 28일 월요일에 오픈 예정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 마감은 오후 5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점 참고하여 방문하시길바랍니다.
화담숲 예매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화담숲을 찾기 전 사전 예약은 필수이고 입장과 1승강장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 이용 모두 온라인 예매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일자, 시간, 인원수를 예약해야 한다.
주차시설 잘 되어 있고 유모차는 대여불가입니다.
한편 벚꽃 개화시기는 오는 22일 이후, 절정 예상시기는 4월 초로 예상된다.

화담숲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wadamsup.com/

화담숲

09:00~18:00(입장마감 17:00) <!-- 오늘의 운영시간 09:00~18:00 -->

www.hwadamsup.com

화담숲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wadamsup?igsh=NG5mb2loeGY2ZTlz


모노레일 요금 및 예약방법


모노레일 요금은 1구간 성인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며, 2구간 성인7000원, 어린이 6000원, 3구간(전체) 성인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다. 입장권, 화담채, 모노레일 통합 요금은 성인 기준 1만 1000원입니다. 단, 모노레일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장 구매는 불가합니다.



화담숲의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 숲/소망 돌탑’,명품 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며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 우리 숲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멸종 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등의 생태복원을 위한 서식환경을 연구 조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생태복원 노력 덕분에 화담숲 곳곳에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도롱뇽, 고슴도치, 다람쥐 등을 쉽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있고, 화담숲은 쾌적하고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입장 정원에 따른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는 점과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아이도 함께 편히 관람할 수 있는 모노레일 탑승 또한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보다 편리한 관람이 가능하여 올 봄은  화담숲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바랍니다.

반응형